2019.03.17


개발 가능한 메커니즘 - BYU researchers 

 

현재 많은 기업이 마블 히어로 영화 '아이언맨'의 수트처럼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 로봇'을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BYU(브리검영대학교:Brigham Young University) 연구진들은 로봇이 실제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외부에 복잡한 메커니즘을 수행할 수 새로운 기술인 '개발 가능한 메커니즘(Developable Mechanism)에 관한 논문을 '사이언스 로보틱스(Science Robotics)'에 발표했다.

'개발 가능한 메커니즘' 이라 불리는 것은 종이나 금속처럼 찢어지거나 늘어나지 않고 평평한 형태서부터 3차원 모양이 만들어지는 면(surface)이나 소재를 일컫는다. 이 형태는 아이언맨 수트 팔과 같이 평평한 면에서, 특수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형태로 변형할 수 있는 독특한 구조를 가졌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그것은 다시 접어 넣을 수 있다. ‘개발 가능한 메커니즘’이 의료, 우주, 군수사업과 같은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도 복잡한 기능을 수행해야하는 분야 전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발 가능한 메커니즘 프로토타입



종이 접기에서 얻는 아이디어


'개발 가능한 메커니즘' 구조는 하웰(Howel)과 동료 스펜서 매글비(Spencer Magleby)가 종이접기 예술가 로버트 랭(Robert Lang)과 함께 협업하면서 연구되어 왔다. 그들의 작품은 NASA를 위한 태양계 작업부터 경찰관들을 위한 방탄 장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매글비는 "종이접기의 예술은 우리에게 보이지도 않는 것이 가능하다는 영감을 주지만, 이 새로운 공학 많은 부분의 핵심이기도 하다."고 했다.

새로운 기기 모핑






에디터 미나      참고자료 작가 인터뷰

월간 Prettygoo.d magazine 2018년 3월호 ⓒ Prettygoo.d.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