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0

상처, 가능성 그리고 디자인 - United Nude




Mobius concept, 2003, © United Nude



“신발이 무엇인지 알려고 했다. 신발에 대한 배경지식이 전혀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한 신발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유리했던것 같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엄청 나게 성공적이고 영향력 있는 출발을 할 수 있었던 이유다"



렘 디 쿨하스 (Rem D. Koolhaas)는 오늘날의 가장 미래 지향적인 신발 회사인 유나이티드 누드(이하 UN)의 설립자 겸 디렉터다. '램 디 쿨하스'라는 이름이 낯설지 않은 이유는 그의 삼촌,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 렘 쿨하스 (Rem Koolhaas) 때문일 것이다. 렘 디 쿨하스는  1999년 한 소녀에게 마음을 뺐겼고, 당시 스케치하고 있던 것이 UN의 첫 번째 신발이 되었다며 브랜드의 시작에 대해 말했다.



“그 소녀의 마음을 돌릴 수는 없었지만, UN은 현재 50 개국 이상에서 20,000켤래 이상 판매되고 있다"



그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갈라드 클라크(Galahad Clark, 영국 구두 브랜드 ‘쿠라크스’의 7대 디자이너)와 손잡고 UN 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UN의 첫 작품 뫼비우스('Möbius')는 뫼비우스 띠의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신발로, 건축적 요소와 인체공학적 요소를 접목한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건축 물체의 재해석 또는 움직임, 색깔, 재료에 의해 제공되는 가능성에 대한 실험성이 돋보여 UN 브랜드의 청사진을 제공했다. 이를 시작으로 아트, 건축, 패션, 그리고 테크놀로지가 결합한 혁신적인 신발 여러 분야의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하고 다채로운 디자인 신발을 내놓아 화제를 모으고 있는 UN. 현재 암스테르담, 비엔나, 텔아비브, 도쿄, 타이페이, 베이징에 있는 컨셉트 매장을 포함하여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 되고 있다. 

Mobius, 2003, © United Nude


Eamz, 2004, © United Nude







에디터 이상준      참고자료 Irinna Stefanidou @ United Nude

월간 Prettygoo.d magazine 2018년 12월호 ⓒ Prettygoo.d.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게시물이 없습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