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8일 

예술을 신는다 - Kobi Levi



Chameleon 1 © Kobi Levi


Chameleon 2 © Kobi Levi



Chameleon 3 © Kobi Levi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영감은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 어릴 때부터 '다른 관점으로부터의 보는 법'이 익숙한 것에서부터 자연스럽게 오는 것이다. 


 "영감의 모든 것은 우리 주변의 삶으로부터 온다.  나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이미지들을 다른 관점에서 보여주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은 익숙한 것과 새로운 것을 혼합한 것이다"



이스라엘 텔아비브(Tel Aviv) 출신 디자이너 코비 레비(Kobi Levi)는 어린 시절부터 디자인을 너무 좋아했다. 특히, 그중에서도 신발을. 고등학생 시절 첫 디자인은 판지를 소재로 만든 신발이었다. 그는 2001년에 예루살렘의 베잘렐 예술 디자인 학교(Bezalel Academy of Art & Design, Jerusalem)를 졸업해서 프리랜서 신발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신발 무역에 관한 일들 및 그 장인들의 기술 등을 배웠다. 그 후 코비는 디 자인, 예술, 패션 등에 도전적고 창의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신발을 디자인했다. 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과도 같았던 이 신발들을 2010년 시작한 블로그에 업로드하게 됐고, 전 세계 패션 피플서부터 스타들까지 많은 관심들이 쏟아졌다. 특히, 레이디 가가는 자신의 "Born This Way" 뮤직비디오에 코비의 ‘더블 부트’를 신고 나오게 된다. 2011년 7월, 코비는 텔아비브에 스튜디오를 열었고 자신의 색이 담긴 디자인들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의 모든 신발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Kobi Levi Portrait © Kobi Levi



Kobi Levi working on a shoe © Kobi Levi


Processing tools © Kobi Levi


 

1.  신발 디자인에 아주 흥미로운 요소들이 많다. 영감은 어디에서 받는가?


영감은 우리 주면 모든 것, 모든것에서 나온다. 나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이미지들을 다른 관점에서 보여주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은 익숙한 것과 새로운 것을 혼합한 것이다. 우리 생활에서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  있는데 대부분은 그런 것들을 눈치채지 못한다. 난, 그것들을 영감으로 풀어서 유머감각을 녹인 매력적인 신발로 바꾼다. 내가 받는 최고의 칭찬은 "어떻게 전에는 아무도 그것에 대해 생각해보지 못했을까?"이다. 그 것은 이 아이디어가 자연스럽게 보이고 이해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Blow drawing © Kobi Levi



Blow © Kobi Levi


2. 구두의 라스트와 힐 부분이 굉장히 독특하다. 주인의 성격이 넘쳐흐른달까? 이렇게 하기에는 많은 비용이 들 것 같은데,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했는가?


당신 말이 맞다. 많은 비용과 노력이 필요했다. 해결책이란 없다. 난 그저 일을 많이 할 뿐이다.


Bottles Champagne © Kobi Levi



3. 주요 타깃 층 과 고객은 어찌되는가?


모두 나 자신의 예술 형태로 시작했다. 그것은 자연스럽게 온라인에 노출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에 대한 요구도 함께 오게 됐다. 그래서 나는 어떤 특정한 고객을 염두에 두고 있지는 않지만, 내 신발 디자인을 사랑하고 주문하는 고객을 볼 때 행복함과 감사함을 느낀다. 



Eye © Kobi Levi



Flamingo © Kobi Levi


4. 오늘 날엔 '오리지날', '새로운' 디자인을 굉장히 찾아보기 힘들다. 그러길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는 새롭고 독특한 관점에서 나온다. 그래서 당신 스스로가 무엇이 당신에게 독특한지 알아내야 하고 그것이 오리지널 디자인이 되는 것이다.

 

Miao © Kobi Levi


Officer © Kobi Levi



5. 당신의 작업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있다면?

 

사람들이 내 눈을 통해 현실을 보길 원하며 그들이 이전에 하지 않았던 것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고 싶다. 또한, 잠시동안이라도 주위에 무엇이 있는지 그것에 들어있는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들여다봤으면 좋겠다. 

Scared Ostrich © Kobi Levi


Silhouette © Kobi Levi


Whale tail © Kobi Levi





에디터 이상준      참고자료 Kobi Levi

월간 Prettygoo.d magazine 2018년 12월호 ⓒ Prettygoo.d.com ⓒ Prettygoo.d.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게시물이 없습니다.


You may also like